등록 : 2013.06.11 17:32 수정 : 2013.06.11 17:32

조세피난처 유령회사 한국인 명단이 공개됐습니다. ‘안전 탈세지대’ 한 곳이 사라졌는데 요. 당신이 100억 원 넘게 돈이 있다면 어디에 어떻게 숨기겠습니까? 국세청이 답글을 보 고 탈세 잡는 아이디어를 얻었으면 합니다.

정의가 이긴다@myonestopinion

100억 원으로 전국구를 사서, 투기나 기업 정보를 얻어서 더 큰 수익을 얻겠습니다. 그러겠다는 게 아니라, 이미 그러고 있잖아요?

불꽃, 정중규@bulkoturi

전직 대통령들께 관리를 맡기면 스위스 등에서 잘 보관해줄 것 같습니다.

날개 잃은 천사@jeunj0301

숨기긴요. ㅎㅎ 그 많은 금액 관리 능력도 없고. <뉴스타파>에 올인해서 사회악을 다 파헤쳐달라 고 하겠습니다.

Daniel Kim@Zorro2138

개인이냐 법인이냐에 따라 회피 방법이 다를수 있죠. 대체로 법인은 회사 규모에 따라 다자간 무 역 등을, 개인은 고액 골동품이나 미술품 매매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. 이미 잘 알려진, 그리고 기초적인 방법들이지만 오히려 그 점을 역이용할 수도 있어요.

꿈꾸는호박@h362436

조세피난처란 용어, 다시 생각해보아야 할 듯요! 재산은닉처, 탈세목적자금도피처 등 확실하게 의미 전달이 되는 용어 찾아봐야 할 듯요. 포르노와 야한 동영상을 의미하는 야동을 동일시하면 안 되는 이유와 같지요.

정재호@jeje7678

경북능금 상자에 넣어서 집에 보관. ㅋㅋ 고전적인 방법이 좋죠. 5만 원권 사과 한 박스 분량이면 1억 원은 들어갈까요?

Byungho Lee@NoWisdomTeeth

역시 ‘Double Irish With a Dutch Sandwich’(아일랜드 회사 두 곳과 네덜란드 회사 한 곳을 활용 하는 조세회피 기법)가 정석이죠.

재인 눈빛은 시적(詩的)이다_안도현@yoorihong

국세청 화단. 등잔 밑이 어둡다는 진리를 이용하여. 게다가 현 정부는 화단 만들기를 사랑하시니 까 화단을 파헤친다는 건 상상도 못할 짓이라 여길 거예요.

하.기.선♥KYS@pastel0509

100개 나라에 분산해서 예금해놓든지 100개 나라 1천 개 은행에 분산하면 금액이 작아서~ 찾 을 수 있나.^^ㅋ 저 같은 사람은 불안해서 세금 내고 떳떳하겠음.^^ 그래서 평생 투명지갑인가 봐요~. ㅜㅜ

더나아질세상!!@anijy

금덩어리로 집 안 바닥에 깔겠습니다! 너무 식상한가요? 그래도 쳐들어와서 설마 바닥을 볼까 요? 완전범죄. ㅎㅎ

김유림@WING_URIM

가장 간편한 방법은 그림으로 바꾸는 거 아닌가요??? 수십억, 수백억 원씩 하는 명화들 있잖 아요.

김재현(빈)@mathless_brain

전 재산을 유로나 달러로 바꿔서 해외 은행에 넣으면 한국 정부에선 못 찾지 않을까요? 실제로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라면 그렇게 할 것 같아요.

@na_dle

월간 사람 매거진 <나·들> 공식 계정입 니다. ‘나·들’은 1인칭 복수형이지만 ‘우 리’와 달리 ‘나’의 주체성을 잃지 않은 개 별자의 ‘들’입니다.

광고
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