등록 : 2014.05.08 11:03 수정 : 2014.07.03 11:11

세월호 참사는 현 정권의 총체적 부실과 무능을 보여줬습니다. 하지만 세월호가 끝이 아닙니다. 우리 사회 곳곳에는 ‘제2의 세월호’가 표류하고 있습니다. 여러분이 생각하는 무능정권의 모습은?


얄루!?@ha_hahah2

대한민국에 문제는 너무나도 많습니다. 또 잊혀지고 있는 세 모녀 사건. 어떤 말단 공무원의 말이 기억나네요. 정말 찾아나서서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려 결제를 하려 하니 윗선에서 서류 돌리기만 하고 승인을 안 해줘서 왜 그러냐 물으니 너무 열심히 살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죠. 그냥 나만 아니면 된다 생각하는 공무원들의 태도. 세월호 사건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. 법이 문제일까요? 전혀요. 법을 모르는 게 문젭니다. 대한민국 헌법이 얼마나 잘 만들어진 헌법인데요. 그러나 지키지 않죠.

Bowie Addict Lunar@i_m_not_there_

역(驛) 지반 가라앉는다는 이야기를 무시하고 계속 공사를 강행하는 거요. 솔직히 철도 전문 인력 다 빼고 대체인력 쓰고 있는데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니…. 거기서 사고 크게 나면 지금 세월호보다 더 심각하지 않을까요?

Hsm@lavieestenrose

국정원 댓글 알바, 간첩 조작. 무엇이 무서워서 국민을 속이는지 모르겠어요. 진실성 없음>>>>>무능

송민하@songseam

겨울만 되면 도로 다시 뒤집기.

행복전도사@maketrue_hope

국민의 행복을 짓밟고 빼앗는 데 탁월한 정권이 바로 부실정권이라고 생각합니다. 이유는 말할 필요가 없겠죠.

Hansol@LHS0418

학교.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입시제도와 공교육 강화, 사교육 줄이기는 하나도 효과가 없고, 이번 세월호 참사 때는 근본적인 해결책 없이 모든 학교 행사만 취소됐네요.

수정양, YangKyungMi@feelsh32

겉으로 드러나는 숫자에만 관심 갖는 정책들.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무시하고 행정적으로만 처리하는 수많은 문제들.

지금이라도..제발@nanjang710

국제 호구 노릇이랄까요? 미국에 퍼줘도 미국은 일본 편, 중국에 퍼줘도 중국은 북한 편. 일본이 발광해도 눈치만 보는 정부.

gangsan@gangsan

원자력 비리 문제. 이거 제대로 해결됐나요? 고리 원전은 수명을 연장해서 가동에 들어갔는데, 문제 없을까요? ‘원자력 마피아’도 ‘해피아’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 텐데. 수명 연장 원전의 안전은 누가 책임질지….

BusinessTeller행복사나이@SNS4You

선거? 투표함?

한옥마을 왕비@kanghy49

공무원들은 공금을 횡령하면 관행이라고 하며 그 돈으로 상납해 승진하는 구조입니다. 공금을 횡령한 공무원을 고소했더니 승진해서 계장 되었어요.

아지라엘@limja78

아이들 예방접종을 선착순으로. 예전에는 안 그랬음.


@na_dle

월간 사람 매거진 <나·들> 공식 계정입니다. ‘나·들’은 1인칭 복수형이지만 ‘우리’와 달리 ‘나’의 주체성을 잃지 않은 개별자의 ‘들’입니다.

광고

광고